
2025년 7월 24일
분자 센서와 AI로 완전 무장한 혁신 로봇, 주방을 평정했다!

채소의 익힘 정도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이븐하게 익은 고기의 익힘 정도 아닐까요? 고기 굽기 기술이 맛을 좌우할 만큼 변수도 많고 정교해서 숙련된 직원이 필요한 분야에요. 하지만! AI로 쉐프의 레시피를 학습한 로봇이 고기 굽기를 분자 단위로 측정한다면??!!! 이런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요식업계를 평정하고 있는 혁신 스타트업 비욘드 허니컴을 소개합니다!
✅ 비욘드허니컴의 혁신 구이 로봇 그릴 X. 이 로봇의 핵심은 바로 ‘분자 카메라 센서’인데요, 고기의 표면을 실시간 분석해 마이야르 반응, 탄맛, 육즙 손실, 지방과 콜라겐 상태까지 꼼꼼히 데이터로 읽어냅니다. 1만5천번 이상의 실전 테스트와 50만개가 넘는 AI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언제나 균일한 ‘맛의 공식’을 찾아냅니다. 맛있어 하는 고객 반응은 물론, 숙련자를 확보하기 어려운 식당 점주님들의 만족도도 몹시 놉다고 합니다. (기사보기 Click)

✅비욘드허니컴의 Grill X는 깐깐한 LG 임원들의 입맛도 사로잡았답니다!! 지난 LG 기술협의회에서 기술 시연 및 시식회를 가졌는데요, 분자 센서와 AI를 통해 구현된 고기의 익힘 정도는? 10점 만점에 10점!
맛으로 보여주는 기술의 혁신성에 기술협의회 위원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어요!
✅ 7월 초, 비욘드허니컴은 그 혁신성을 인정받아 Bridge A 단계 100억 투자 유치에 성공해습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그릴X 양산 체계 고도화와 글로벌 진출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K 컬쳐가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요즘, 비욘드허니컴의 K 혁신이 전세계 '구이' 계를 평정하는 날이 머지 않았네요! (뉴스보기 Click)
✅로봇이 구워주는 정확하게 맛있는 그릴 요리.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비욘드허니컴의 홈페이지에 가면협력중인 레스토랑들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맛이 궁금하다면 한번쯤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홈페이지 바로 가기 Click)